각 개인마다 통신비의 지출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특히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기 위한 서비스 및 휴대폰 결제 서비스등 통신비의 과대 지출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이 많이 바뀌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통신사별 통신비 미환금금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통신비 미환급금
통신사번호이동, 요금제변경, 해지등 다양한 과정에서 통신비의 정산이 이루어 지지 않고 있으며, 이러한 문제로 인해서 환급금액이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사실을 개인들은 잘 모고 있으며, 또한 소액이기 때문에 신경을 쓰지 않고 있습니다. 또 가장큰 문제는 통신사에서 개인들에게 이러한 환금급이 있다고 따로 고지를 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개인들은 환급금에 대해서 더 모르고 있습니다.
통신사 미환급금액
작년 과오납된 통신 3사의 미환급 금액은 총 42억이라고 합니다. 개개인들의 미환급 금액은 얼마가 되지 않지만 이러한 금액들이 합처져서 42억이라는 어마어마한 금액이 환급이 되지 않은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환급 신청을 통해서 소액의 금액이라도 환급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가능 통신사
* SK
* SKT 알뜰폰
* KT
* LGU+
* SK 브로드 밴드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하기
먼저 통신 3사는 미환급금 조회가 모두 가능 합니다. 하지만 알뜰폰의 경우에는 SKT를 제외한 나머지 통신사는 조회가 불그낭 하다고 합니다.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간단한 인증을 통해서 미환급금 조회가 가능하다고 하니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PC, 모바일 두가지 방법 모두 가능하다고 합니다.
스마트 초이스 접속후 스마트라이프 미환금금액조회하기를 통해서 조회가 간단하게 가능하다고 하니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미환금급액의 조회가 가능한 시간은 09:00 부터 20:00 이며, 일요일, 공휴일에는 조회가 불가하다 합니다.
통신비 미환금급 발생 사유
서두에서도 말했지만 통신비의 미환금급이 발생하는 사유는 크게 3가지로 들수 있습니다.
1. 이중납부
2. 보증금 해지 후 미수령
3. 할인조건에 따른 과납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