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과거 환율 조회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여행 좋아하시나요? 여행시 가장 민감한 정보중 하나가 바로 환율인데요 환율이 올라갈 수록 여행 상품의 가격은 올라가기 마련인데요 지금은 달러환율이 1160원정도를 유지하고 있으나 과거에는 1000원 미만으로 떨어진 적도 있는데요. 그래서 과거 환율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환율은 시시각각 변하기 때문에 확인을 위해서는 실시간으로 검색을 해야하는데요 아무래도 우리에게 가장 영향을 미치는 환율은 달러환율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듭니다. 


과거 환율 조회 


1. 포털 사이트 네이버를 통해서 네이버 금융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접속-> http://finance.naver.com



2. 네이버 금융 홈페이지의 모습 입니다. 아래에 보이는 메뉴에서 시장 지표를 클릭 합니다.



3. 홈페이지에서 시장지표를 클릭하셨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좌측에 원달러 환율 그리고 우측에는 엔/달러 환율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그 아래쪽에 유로 및 파운드 그리고 중국 위안화 및 달러인텍스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과거환율조회가 아닌 실시간 환율 입니다. 

 


4. 미국환율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아래 화면에 원하는 시기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 놓으면 아래 그림과 같이 해당 시기의 환율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위와 같은 방법을 제외한 다른 방법은 포털검색 사이트 네이버에 알고자 하는 날짜를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입력을 하면 그 날 환율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상 과거 환율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일반 사람들이 환율을 가장 궁금해 하는 시기가 바로 여행이나 해외로 출장을 갈떄 인데요 환율이 내려 간다면 비용 또한 그 만큼 절약이 되기 때문 입니다. 그래서 화율이 내려가면 해외 여행 적기라고 생각이 됩니다.  이상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